아이러브피플이란?

높은 곳을 지향하는 사람들에게 낮은 곳을 바라보게 해줍니다.

하나의 촛불이 어둠을 밝히듯,
여러분의 작은 관심이
누군가에겐 희망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러브피플은 (주)코밴에서 2002년부터 시작한 세계 최초의
비영리 논스톱 디지털 기부 네트워크 시스템으로서
일상생활 속에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기부할 수 있습니다.

소개 첫번째 이미지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기부

아이러브피플은 국내 1,350여 개의 복지시설과 기부자를 연결하고 있으며, 디지털 실크로드인 e-Payment 네트워크를 통해 먼 외국에까지 기부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소개 두번째 이미지

원하는 복지시설 찾아보기

아이러브피플은 소외된 이웃들이 없도록 하고자 복지시설 정보를 지역 및 복지유형 별로 구분하고 있어 기부자가 원하는 복지시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소개 세번째 이미지

세계 최초로 기부금 전액 전달

아이러브피플은 2002년부터 모금된 기부금에서 운영비 및 사업비 등을 공제하지 않고, 기부금 전액을 복지시설에 전달해오고 있습니다. (금융기관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

소개 네번째 이미지

기부 명세서로 투명하게 운영

아이러브피플은 기부 명세서를 통해 기부금이 언제, 어느 곳으로 전달되었는지 ‘마이 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소개 다섯번째 이미지

생활 속의 기부문화 실현

아이러브피플은 생활 속에서 기부를 실천할 수 있도록 전국 방방곡곡에 '아이러브피플 단말기'를 운영하며, 특히 실종자/분실물 찾기, 물품/재능/캠페인 기부 등의 다양한 도움 및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개 여섯번째 이미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주)코밴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2002년부터 세계 최초로 비영리 논스톱 디지털 기부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해오고 있으며, 기부금품 모금은 서울특별시에 등록(번호: 2015-14)되어 있습니다.

아이러브피플 상징

아이러브피플 로고 이미지

아이러브피플의 상징인 로고는
'우리는 이웃을 사랑합니다'라는 짧은 문장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형상화 하였으며, 작은 촛불 하나가 온 세상에 사랑을 전달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i'는 어둠을 밝히는 촛불을 형상화하였으며, ' (지구)'와 '♥ (Heart)'는 당신의 따뜻한 사랑을 온 세상에 전달하는 것을 표현하였고, 'People'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의미합니다. '♥ (Heart)'의 빨강색은 사랑을, 'People'의 파랑색은 평화를 상징함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달하여 보다 따뜻한 세상을 넓혀 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아이러브피플 후원파트너

  • KOVAN
  • OKPOS
  • POSBANK